노인복지요양원에서는 모든 어르신의 정서적/육체적 도움과 발달을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도와 더 행복한요양 생활이 되도록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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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05-05 | [신체 - 다솜 어르신과 함께하는 신체활동A] | 다솜 어르신과 함께하는 신체활동A |
(준비물): 스피커, 마이크, 핸드폰
A그룹(0-10점) : 낙상위험도가 낮거나 아주 높지 않은 그룹 1.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한 어르신들을 3층 프로그램실로 안전하게 모셔온다. 2. 체조를 시작하기 전 체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절한 간격과 대형을 갖춰 어르신들을 안내해드린다. 3. 낙상 예방 체조의 진행순서와 방법, 효과 등에 관해 설명해드린다. 4.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동작을 따라할 수 있도록 미리 동작의 시범을 보여드린다. 5. 어르신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핸드폰을 이용해 음악을 깔아드린다. 6. 어르신들께서 잘 참여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여 드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은 별도의 도움을 드린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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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05-05 | [인지 - A. 다솜 어르신과 함께 하는 인지향상 인지활동 (그림찾기)] | 다솜 어르신과 함께하는 인지향상 인지활동A |
해당 어르신: 인지 A그룹 대상 어르신 (인지기능검사 점수 18점~30점)
준비물: 그림찾기 활동 도안, 색칠 도구 및 펜 진행내용 1. 도입 -어르신들과 함께 “오늘은 그림 속에서 다른 부분을 찾아보는 활동을 해보겠습니다. 집중해서 잘 찾아보세요.”라며 인사를 나누고 오늘의 활동을 소개한다. -활동에 필요한 그림 도안과 필기 교구(연필, 색연필 등)를 개별 배부하며 참여를 준비한다. 2. 전개 -준비된 그림(예: 꽃, 동물, 사물 등) 속에서 차이점을 관찰하고 찾아낼 수 있도록 유도한다. -차이점을 찾는 동안 진행자가 순회하며 칭찬과 격려를 제공하고,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. -“어디가 다른 것 같으세요?”, “혹시 이 부분이 눈에 띄시나요?” 등의 질문을 통해 대화를 유도하며 활동을 이어간다. 3. 마무리 -어르신들과 함께 찾은 다른 부분들을 확인하며 성취감을 공유한다. -“정말 세심하게 잘 보셨네요!”, “집중력이 아주 좋으셨어요.”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활동을 마무리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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